경일대학교 스포츠학과는 스포츠산업에 대한 학문적 이론을 습득하여 창의적인 리더쉽을 발휘할 전문 인력을 양성합니다.
 

스포츠학과는 스포츠경영 트랙과 스포츠의학 트랙의 특성화된 교육과정과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각종 스포츠산업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및 체계적 이론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실행 가능한 지식을 연구하며, 학생들의 교육과 발전을 통해 전반의 스포츠산업 분야에서 전문화되고 역량 있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스포츠학과는 학생발전을 최우선의 목표로 두고 있으며, 학생들은 교육과정과 연계된 스포츠관련 자격증 취득과 더불어 전공관련 산학협력업체와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전공자로서의 역량을 배양함으로써 명실상부 최고의 전문지식을 갖춘 스포츠 경영자 및 지도자, 그리고 대체의학사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다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스포츠마케팅 및 스포츠의학 분야의 국내외 국제 학술 세미나, 논문발표, 학회에서 왕성한 활동과 방대한 연구 실적으로 대한민국 스포츠학문의 학문흐름을 주도하는 아주 유능한 교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의 연구와 실습을 위한 실험, 통계분석, 세미나, 그리고 그룹스터디 등을 위한 최첨단 기자재와 최상의 멀티미디어 기능이 갖추어진 교육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교육 및 연구의 질을 높이고 학생들의 국제적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동 분야의 세계적 명문대학과 교류협정을 체결하여 실질적인 교류가 이루어 질수 있는 계획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이에 관한 실제적 내용으로는 공동 학술프로그램의 운용, 국제 학술 행사의 개최, 그리고 교수 교환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경일대학교 스포츠경영학과가 국내 중심대학으로 위상을 높이고 나아가 세계적인 대학으로 발돋움 할 것입니다.

인근 대구·경북 지역의 스포츠 관련 기관과의 연계 활동이 현장실습이라는 형태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졸업 후 취업으로까지 연결되도록 하는 탄탄한 산학협력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학과 운영상의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